저번주 주말에 혓바늘이 생겼는데 아직 다 낫지 않았습니다. 날짜로만 따지면 대략 5일정도 된 것 같은데요 그렇게 크게 아픈건 아니지만 닿는부위가 약간씩 따끔따끔한 것 빼고는 큰 문제는 없습니다.



첫날만해도 혓바늘 때문에 많이 아팠는데요 현재는 아픔이 많이 가라앉은 상태입니다. 오늘은 혓바늘 없애는법 알보칠 발라볼까요 라는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혓바늘 원인


혓바늘은 혀에 생기는 염증으로서 주로 혀와 입술 주위에 생깁니다. 발병원인은 주로 스트레스와 피로로 인해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자연적인 혓바늘이 있으며 밥을먹거나 껌을 씹는 등의 음식을 섭취하다 이빨로 입술이나 혀를 깨물어서 구내염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혓바늘이 낫지 않고 크게 생기면 음식을 섭취할때 여간 고통스러운것이 아닌데요 저는 두달에 한번꼴로 혓바늘이 돋거나 입술에 구내염이 생기기 때문에 알보칠을 주변에 늘 두고 살고 있습니다.



혓바늘 알보칠 발라보신분?


구내염이 발생하면 저는 언제나 알보칠을 이용하는데요 알보칠을 구내염이 생긴 곳에 면봉으로 찍어서 살짝 바르면 순간 타는듯한 고통이 일어나며 침이 잔뜩 나오게 됩니다. 저는 면봉도 귀찮아서 그냥 손가락에 찍어 바르곤 합니다. 



알보칠을 처음 알았을때는 약 10여년전으로서 그당시에는 알보칠이 희석이 거의 되지 않은 액상으로 존재했었습니다. 그 당시만 해도 알보칠을 바르면 지금과는 비교도 안될 정도로 고통이 심했던 기억이 있었는데요 지금은 알보칠이 많이 희석되어 나왔기 때문에 고통도 일부 약해졌고 일부 면역이 되어서 그런지는 몰라도 그렇게 크게 아프다고 느끼지 않습니다. 



분기마다 구내염이 최소 한번은 발생하다보니 알보칠을 거의 반쯤 즐기는 수준이 되었습니다.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알보칠을 저와같이 반쯤 즐기는 사람이 있다고 하더군요.  



혓바늘 없애는법


혓바늘 없애는법에 알보칠 말고 병원에서도 치료를 해준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구내염때문에 병원은 따로 가본 적이 없는데 이비인후과에서도 혓바늘과 구내염 치료를 진행해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번도 가본적은 없는데요 이비인후과를 가게 되면 레이저 치료를 통해 다친 부위를 치료해준다고 합니다. 시간날때 한번 들러봐야 겠습니다.



혓바늘 비타민이 좋다?


혓바늘과 구내염이 자주 생기는 사람은 비타민이 함유된 음식을 자주 섭취하거나 비타민 약을 자주 먹어줘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희집에도 비타민 알약이 잔뜩 있는데 약의 특성상 있어도 자주 먹지는 않게 되더군요.



이상으로 혓바늘 없애는법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알보칠 말고 빠르게 해결하는 방법 있을까요?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