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백신 프로그램으로는 V3와 알약이 아닐까 싶은데요 네이버가 포털사이트 점유율이 80프로를 넘음에도 불구하고 백신에 있어서는 점유율이 그리 높지 않습니다. 



제 컴퓨터에도 알약을 설치해 놓았는데요 솔직히 설치하기 편하고 그나마 유명하기 때문에 설치했지 성능이 좋다고는...노코멘트 하겠습니다. 오늘은 알약 광고제거 관련하여 직접 해본 후기를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알약 팝업창이 뜨는 이유?


알약을 사용하게 되면 거의 2~3시간에 한번씩 모니터 오른쪽 하단부에 팝업이 뜨게 됩니다. 업데이트 팝업 및 광고 팝업 인데요 알약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가장 싫어하는 팝업창입니다. 



알약 팝업창은 과연 왜 뜰까요? 당연히 자기네들 수익을 위한 팝업창이 아닐까 싶은데요 주로 뜨는 팝업 창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광고팝업

2. 업데이트팝업

3. ZUM 시작페이지 강제등록 팝업


일단 생각나는거만 적어보았는데요 알약을 쓰는 사람들 중 상당수가 홈페이지 시작화면이 줌으로 되어 있습니다. 팝업이 뜨면 없애버릴라고 확인을 누르는데 시작페이지를 줌으로 바꾸는 팝업이 계속 뜹니다. 거기서 체크해제를 하지 않고 확인을 누르면 시작페이지가 줌으로 변하게 되죠.


알약 광고제거



뭐 어찌되었든 광고제거를 하기 위해서는 우측하단의 알약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 한 뒤 환경설정으로 갑니다.



환경설정의 기타설정 하위메뉴의 기타를 가보시면 알림설정이라고 있습니다. 이 3가지 부분을 체크해제 해줍니다.



그리고 작업설정의 업데이트 설정중 알림설정 2가지 부분을 체크해제 해줍니다. 이 두가지 작업을 함으로서 알약 광고제거 작업은 완료됩니다.


하지만 이 두가지 작업을 하더라도 알약 팝업은 계속적으로 뜨게 되어 있습니다. 왜그런지 저도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아무리 정보를 뒤져봐도 광고를 제거했는데 광고가 뜨는 현상에 대한 대답은 찾을 수 없었습니다. 자주 뜨는 것은 아닌데 일종의 버그로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알약 광고제거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100% 완벽하진 않지만 확실하게 팝업이 뜨는 빈도수가 줄어드는 이 작업 알약 사용자라면 반드시 해야 하겠죠?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