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지갑을 잃어버리신 적이 있으신가요? 지갑을 잃어버리게 되면 그 안에 있는 카드 및 주민등록증등 여러가지를 재발급받아야 하는데요 운전면허증도 마찬가지가 되겠죠.



지갑을 금방 찾게 되면 모를까 그보다는 그렇지 않은 경우가 더 많으며 몇 달이 지난 이후 모든 것을 새로 만들었을 때 지갑이 되돌아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정말이지...참 이도저도 못하게 되어 난감하게 되죠. 이걸 버릴수도 없고 놔둘수도 없고 말입니다. 오늘은 운전면허증 재발급 인터넷 신청시 준비물 및 기간은 어떻게 되는지 하나씩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인터넷 신청하기


운전면허증 재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도로교통공단 방문을 하셔야 합니다. 홈페이지는 http://dls.koroad.or.kr/ 이곳에서 작업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를 진입하여 보라색의 운전면허 발급신청 메뉴를 마우스로 대고 있으면 면허증 재발급 메뉴가 나오는데 이곳을 누릅니다. 진행하실때 각종 쓸데없는(?) 프로그램들 몇가지를 다운로드 받아야 하므로 익스플로러로 이용 바랍니다.



실명인증을 진행하고 난 후 계속 진행하도록 합니다.



실명인증이 끝났으면 공인인증서 선택을 하게 되는데 인증서가 없으신 분들은 운전면허증 재발급이 불가능하니 사용하시는 은행 인터넷뱅킹을 이용해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신 이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몇가지 확인작업을 거친 이후에 수령날짜 및 수령방법을 선택해야 하는데 시험장을 방문하거나 경찰서를 방문하여 운전면허증 수령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택배나 등기는 불가능합니다.



결제비용은 현재기준으로 7,500원이 나오는데 예전 2~3년전에 적성검사로 인해 갱신을 했을때 돈을 냈었나? 기억이 가물가물합니다만 그때의 가격은 이거보다 낮았던걸로 아는데 당연히 시대가 지났으니까 가격이 올랐겠죠?


해당되는 날짜에 맞춰 신분증을 들고 운전면허증을 수령하러 가면 되는데 신분증 외에 특별한 준비물은 따로 필요 없으며 수령기간은 시험장은 6일 이후 경찰서 방문은 약 2주 후 가능합니다. 재발급 신청을 할 때 방문 가능 날짜가 써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참고할 사항은 운전면허증을 재발급 받게 되면 운전면허 맨 뒤 숫자가 0에서 1로 증가하기 때문에 기존에 분실했던 운전면허증을 찾았다 하더라도 해당 운전면허증으로 불시검문을 받았을 때 인정이 되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운전면허증 재발급 인터넷 신청시 준비물 및 기간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어짜피 택배가 안되는 일이라면 차라리 인터넷 신청을 하나 면허시험장을 가서 직접 신청하나 똑같지 않을까요?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