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서울역 부근 어느 건물에서 일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당시만 해도 주차요금이 적지 않다고 느꼈었습니다. 30분무료 쿠폰만 있었을 뿐 그 이상 주차를 한다면 10분당 1,000원이라는 요금이 부과되었습니다.



아마 그 주변 건물 주차요금이 다 그런식으로 비싸다고 느껴질텐데요 오늘은 서울역 주차요금 관련하여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서울역 주변 땅값 시세가 무시무시하게 비싸기 때문에 주차요금 역시 하늘을 찌르는 요금체계를 갖추고 있을듯 한데요 요금체계확인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기차역정보의 KTX역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차역 상세정보를 누르게 되면 주차장이 보이게 되는데 이곳을 통해 주차장 위치 및 요금확인이 가능합니다.



서울역 주차요금 확인



우선 주차장 현황 및 주차면수를 보시게 되면 1주차장부터 롯데마트 주차장까지 총 5개의 구역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각각의 요금이 약간씩 차이가 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적은 요금을 내기 위해서는 어느정도 선택이 필요합니다.



예를들면 1,3,4주차장은 30분당 기본요금이 1,000원 더 비싼 대신 월 정기주차가 가능하며 2주차장은 기본요금이 1,3,4주차장에 비해 1,000원 저렴하지만 월 정기주차를 할 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롯데마트 주차장은 철도고객 1일 주차 할인이 있는데 5,6층에 한해서 할인이 들어가지만 얼마나 할인이 되는지는 정확하게 나와있지 않아 알 수가 없습니다.



이상으로 간단하게 서울역 주차요금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이 방법을 이용하면 다른 전철역의 주차요금도 알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용산역의 경우 전용 주차장이 없고 아이파크몰 주차장을 이용해야 하는데 시간당 6,000원의 요금이 들어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할게요



블로그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