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의 휴대폰은 현재 무엇입니까? 휴대폰이 혹시 구형은 아니신지요? 저는 현재 갤럭시노트5를 사용중에 있습니다. 저는 휴대폰을 구매당시 시세보다는 약간 싸게 구매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대략적으로 말씀드리자면 휴대폰 기계값을 40만원정도만 주고 구매했습니다만 어떻게 이렇게 싸게 구매했냐구요? 그 이유를 파헤쳐보기 위해 이번시간에는 휴대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대화를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단통법이 시행된 후 휴대폰가격이 평균적으로 엄청나게 올라가 버렸습니다. 단통법은 2014년 10월1일에 생겼는데 3년간 시행되기 때문에 2017년 10월까지 유지되는데 그때까지는 휴대폰 싸게 구입하는 루트를 모르는 사람은 어쩔 수 없이 휴대폰을 정가에 구매하는 수밖엔 없습니다.


사실 휴대폰이라는게 정가를 주고 사면 바보라 할 정도로 단통법 이전엔 정가를 주고 사는 사람이 거의 없었습니다. 인터넷에서 대놓고 싸게 주겠다고 홍보를 했기 때문이죠. 하지만 단통법이 생기고 나서부터는 대놓고 휴대폰을 싸게 주겠다는 글들은 모두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단통법이 있어도 어딘가에서는 휴대폰을 싸게 구해오는 사람들이 있게 마련입니다. 비밀리에 휴대폰을 싸게 주는 것인데요 지금부터 루트와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1. 뽐뿌


뽐뿌에서는 예전에는 휴대폰을 알아보고 직접 구매까지 가능했지만 현재는 가격만 대략적으로 알아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뽐뿌포럼의 휴대폰뽐뿌 게시판을 가보시면 어느정도 시세파악이 가능한데요 초성체로 되어있기 때문에 처음와보신 분들은 무슨 소린지도 모르실 겁니다.



초성을 대충 설명드리자면 ㅅㄷㄹ은 신도림테크노를 말하며 ㄱㅂㅌㅋㄴ는 강변테크노를 말합니다. 그리고 정확한 매장위치는 절대 공유가 되지 않기 때문에 가격이 이정도다 라는 것만 파악이 가능합니다.



2. 각종 휴대폰 커뮤니티


제가 많이 가는 커뮤니티는 디씨인사이드 스마트폰 갤러리와 일베저장소 스마트폰 게시판입니다. 이 두곳만 잘 알아봐도 대략적인 시세와 휴대폰의 대세를 알 수 있습니다. 뽐뿌와 이 두곳은 적절하게 알아보시면 현재 알아볼 휴대폰 값은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3. 호갱님


여긴 휴대폰을 판매하는 업자들과 일반유저가 모인 곳인데 겉은 휴대폰을 일반적으로 판매하며 지원금을 최고로 주고 있지만 휴대폰을 겉만보고 싸게 살 순 없습니다. 그렇다면 어디를 이용해야 하느냐?



호갱님 사이트에는 밴드마당이 있는데 이곳에서 휴대폰을 싸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곳도 100% 다 그런것이 아닙니다. 밴드를 이용해서 가입 후 방문을 하는 방식인데 밴드를 가입하셔도 싸다는 말만 할 뿐 가격을 공개해놓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간혹 가격을 공개하는 곳이 있는데 그런곳을 찾기 위해서는 밴드를 모두 가입한 후 일일히 알아보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간혹 호갱님 자유게시판에서 휴대폰을 싸게 구입할 수 있는 좌표글을 올리고 10분도 안되서 글이 사라지기도 하는데 어쩌다 얻어걸리는 방법이라 상당히 어렵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저는 게시판에 아예 상주하며 일부러 노려서 휴대폰을 구매했습니다.


이상으로 휴대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 관련하여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사업자입장에서는 폰파라치라고 불법으로 보조금을 제공하는 현장을 신고당하면 엄청난 리스크가 있기 때문에 쉽게 휴대폰을 싸게 구입할 순 없습니다. 



그래서 가격공개를 함부로 하지 않는 것이 가증 큰 이유입니다. 제가 알려드린 방법만 이용해도 왠만해선 대리점가서 뒤통수 맞아가며 구매하는 경우는 아마 없을겁니다. 가격공개를 안했어도 최소한 보조금은 상한선내에서 최대로 주기 때문입니다. 잘 알아보시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