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워크아웃 신청자격 및 단점 이라는 주제로 간단한 정보를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은행에서 돈을 빌린 이후 갚을 길이 없을때 두가지 길에 서는데 크게 개인회생과 워크아웃 두 종류로 나뉘게 됩니다. 여기서는 개인워크아웃에 대해서만 다루기 때문에 개인회생을 원하시는 분들은 관련된글을 통하여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관련된글


신용회복위원회 공식홈페이지로 이동하기


개인워크아웃과는 다른 프리워크아웃 알아봅시다


개인워크아웃의 장점 : 개인워크아웃을 하면 진짜 돈 걱정 없이 살 수 있나요?


개인워크아웃은 은행 또는 기타업체에서 빌린 돈을 현재보다 기간을 훨씬 늘려 나눠 갚게 만들어 주는 제도이기 때문에 현재보다는 돈에 대한 걱정이 조금은 줄어들게 됩니다.


개인워크아웃의 단점 : 개인워크아웃시 단점이 무엇인가요?


90일의 연체가 있는 분들에 한해서 신청이 가능하며 범위가 상당히 좁기 때문에 은행 또는 카드사에서만 빌린 돈만 이 제도를 활용할 수 있으며 3금융이라 불리는 대부업체는 적용대상이 아닙니다.



개인워크아웃 신청자격 


개인회생이라고 많이 들어보셨겠지만 개인워크아웃은 많이 들어보시지 못했을겁니다. 이 제도는 돈을 빌린 기간이 90일이상 연체된 경우 일정 액수 감면 또는 상환기간 연장을 통해 안정적으로 상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드립니다.



90일이라는 기간 외에도 은행 또는 카드사에서 빌린 금액이 총15억원이하인 경우에만 신청이 가능한데요 담보일 경우 10억원 담보가 아닐 경우 5억원이라는 금액으로 어느정도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개인워크아웃 제도는 일정기간 돈을 갚으면 나머지 채무에 대해 면책을 받을 수 있는 개인회생과는 그 방법을 달리합니다. 개인워크아웃은 선감면 후 상환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개인회생은 후감면 선상환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돈을 갚는 기간을 고려하여 최대 10년까지 장기의 기간을 주고 감면율이 그만큼 높게 측정이 됩니다.



개인워크아웃은 신청할 경우 바로 추심활동 즉 독촉전화가 오지 않게 되며 신청비가 5만원이라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와관련해서 협약이 된 금융회사들이 많이 존재하는데 빌린돈 모두를 합쳐 조정해주며 은행 또는 금융회사의 동의율이 98%로 매우 높습니다. 



인터넷으로도 신청이 가능한 개인워크아웃 신청자격 갚은 돈을 모두 상환하기 힘들다면 지금 즉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