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분은 본업 외에 부업을 하고 있는 것이 있나요? 현재 본업으로 수익이 괜찮으신 분들은 부업을 할 이유가 없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이 훨씬 많습니다. 



직장인 10명중 1~2명 빼고는 모두 중소기업 직장인에다가 한 설문조사에서 70%의 사람들이 투잡을 필요로 하고 있고 그중에 약 10%이상이 실제로 직장 퇴근 후 부업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돈되는 취미생활 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컴퓨터만 하고 돈을 벌 수 있다는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컴퓨터를 이용해서 돈을 버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유튜브,페이스북,블로그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우선적으로 아셔야 하는 것은 수익을 내는 노하우를 대부분 유료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최소10만원대부터 큰것은 100만원가량 하는데 저도 유료강의를 몇개 듣고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유료강의가 진리는 아닌 것이 시간이 많은 분들은 기본적인 내용들은 인터넷을 찾아도 얼마든지 획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런 것들을 통하여 처음부터 차근차근 시작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유료강의라는 것은 노하우를 쉽게 얻을 수가 없기 때문에 돈을 주고 시간을 산다는 개념으로 보시면 됩니다. 6개월을 고생해야만 알 수 있는 노하우를 100만원에 구매한다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 


수익을 내는데 이용하는 방법



1. 블로그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은 블로그에 글을 적고 해당 글을 통해 수익을 얻는 방식인데 이 방식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블로그의 양대산맥인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가 있는데 각각의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글을 쓰기 쉽고 방문자 유입이 빠르지만 광고를 통한 수입이 글 하단부에 하나밖에 없기 때문에 방문자가 아주 많은 경우가 아니라면 광고에 의한 수익은 크게 얻기 힘이 듭니다. 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는 블로그 자체를 편집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를 상중하단 그리고 사이트 각각 원하는 곳에 달 수가 있습니다.



블로그는 이렇게 광고로 인한 수익을 내는 것 말고도 홍보글을 올리고 건당 돈을 지급받는 방식도 있습니다. 홍보글의 주 키워드는 주로 블로그 상단에 올라도 몇일 지나지 않아 글이 내려가거나 자주 사용하면 글이 내려가는 키워드들을 이용하여 홍보를 하기 때문에 계속 쓰다보면 블로그가 저품질이 되고 나중에는 검색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또다른 방식은 CPA방식인데 이 방식은 Cost Per Action의 약자로서 블로그를 보고 해당 블로그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특정한 액션이 취해지면 그로 인해 글의 작성자에게 수익이 돌아가게 되는 방식인데 이 역시 많이 작성하면 언젠가는 블로그가 저품질에 빠지고 글이 검색이 되지 않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래서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의 가장 큰 블로그로 수익내는 방식중 선호도는 광고>홍보=CPA 라고 보시면 됩니다.



2. 유튜브


유튜브를 이용하여 영상을 올리고 돈을 버는 사람들을 유튜브 크리에이터라고 하는데 상대적으로 블로그보다는 많은 돈을 법니다. 하지만 말그대로 영상을 올려야 하기 때문에 제작한 영상을 통으로 업로드 시켰다간 보는 사람이 없기 때문에 편집과정을 거쳐 영상을 올려야 하므로 블로그보다 업로드 작업이 힘들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혹시 아프리카방송이라고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우리나라 젊은사람들이라면 대부분 아실텐데요 활동하는 BJ들중 인기BJ들은 모두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물론 자기가 직접올리는 것은 편집시간이 너무 오래걸리기 때문에 영상편집자를 따로 보조로 두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사람이 도전하기에는 쉬운 분야는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3. 페이스북


요즘 대세라고 할정도로 페이스북으로 돈을 버는 사람들은 많이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지금 설명드린 세가지중에서 돈을 버는 난이도가 가장 높다고 할 수 있는데요 우선 사람을 모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광고수익은 그 이후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사람을 얼마 모으지도 않았는데 광고를 하게 될 경우 수익은 커녕 사람들이 다 떨어져나가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간단하게 돈되는 취미생활 관련하여 블로그,유투브,페이스북 세가지 종류를 알려드렸는데요 다시한번 말하지만 시작부터 돈을 버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말씀드리며 강의를 듣지 않고 수익을 내기 위해선 시행착오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적어도 3개월 안에는 수익이 나지 않습니다.



단순히 영상을 올리고 글을 쓰고 페이스북 사람을 모은다고 해서 돈이 벌리진 않으니까요. 유료강의를 통해서 투자를 한 뒤 수익을 올릴 것이냐 아니면 돈이 없으므로 시행착오를 거쳐가며 돈을 벌 것이냐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블로그 이미지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