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뱅크 앱(App)을 이용한 은행별 환율 조회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 은행별 환율 조회 작업을 한번에 모두 확인 가능한가요?


모바일(휴대폰) 화면이 작기 때문에 한번에 확인 가능하지는 않습니다.


▶ 마이뱅크 앱(App)에서 할 수 있는 작업은 무엇이 있나요?


환율,여행자보험,예금금리,대출금리등 여러가지 금융내역에 대해서 확인 가능합니다.



해당 작업은 갤럭시노트5 안드로이드 휴대폰(스마트폰) 마시멜로 버전 6.0.1에서 진행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인터넷 환율 조회 작업보다는 모바일(휴대폰)에서 진행하는 환율조회 작업이 더 보기 쉽기 때문에 마이뱅크 어플(앱)을 사용해 보았으며 후기를 남겨드릴려고 합니다.


마이뱅크 어플(App) 설치 및 조회방법 



마이뱅크 어플(앱) 설치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마이뱅크로 검색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어플 실행 후 휴대폰 화면 하단에 여러가지 항목이 나타나는데요 환율,여행보험,P2P,예금,대출,금융계산기 이렇게 크게 6가지 항목이 보입니다. 우리가 해볼 작업인 은행별 환율 조회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 상단 환율 항목을 눌러보겠습니다.



1금융권 총 14개은행에 대하여 외화사실때 및 외화파실때 그리고 외화송금에 대하여 환율 조회 및 은행별 환전 수수료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Note - 실시간 환율 조회는 아니며 약5분가량 지연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절약하기라는 항목도 있는데 외화 환전시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는 위치를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주로 일반 환전소가 절약금액 또는 이익이 높으며 은행이 일반 환전소보다는 낮은 환전이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은행은 환율우대쿠폰 또는 환전우대쿠폰이라는 이름으로 우대를 해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무조건 이 내용이 맞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다른 금융기능도 있지만 우리가 원하는 은행별 환율 조회 내용만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스마트폰 사용유저라면 마이뱅크 앱(App)설치해보시는것이 어떠세요?   

블로그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