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위비뱅크 어플(앱) 설치 및 가입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 우리은행 위비뱅크 어플(앱)로 할 수 있는 작업은?


예금,외환,페이등 각종 금융거래가 가능합니다.


▶ 우리은행 위비뱅크 가입은 어렵나요?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신청자만 위비뱅크 가입 진행이 가능합니다.



해당 작업은 갤럭시노트5 안드로이드 6.0.1 마시멜로 버전을 이용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우리은행 위비뱅크는 사실 예금의 목적보다는 상품판매목적이 강한 어플(앱)입니다. 1금융권 예금 적금 이자가 2%가 채 되지 않기 때문에 요즘은 부동산 투자 또는 다른 길로 눈을 돌리곤 합니다.



어쨋거나 우리은행 위비뱅크 어플 설치 후 가입을 위해서 상단 로그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메일 ID등록 및 휴대폰번호(스마트폰) 인증이 이루어집니다. 추천인선택 및 친구번호입력도 있는데 추천없음 및 번호없음 선택 후 넘어갑니다.


Note - 만약 인터넷뱅킹 신청이 되어 있지 않거나 공인인증서가 없으신 분들은 해당 과정을 모두 마치지 못합니다.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핀번호 등록도 마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비모바일페이 출금계좌 및 한도등록 작업을 진행합니다. 보내기 및 결제시 이용한도는 1회 30만원, 1일 50만원 그리고 충전(보관)한도는 200만원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휴대폰 본인인증 작업이 진행됩니다. 저는 SKT 통신사를 이용하여 휴대폰 본인인증 작업을 진행합니다.



숫자 6자리를 이용한 핀번호 입력 및 확인작업이 이루어집니다. 이후 최종 작업인 보안카드 일련번호 입력 및 휴대폰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확인 작업이 또 한번 이루어집니다.



우리은행 위비뱅크 어플(app)설치 및 가입을 마쳤습니다. 사실 가입진행을 하더라도 현재로서는 딱히 할게 없습니다. 가입과정이 궁금한 사람들을 위해 보여드린 것이니 참고용으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