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평소 물을 얼마나 마시고 있나요? 저는 하루에 물을 대략 1.5리터 한병은 마실 정도로 물을 많이 마시는데요 물을 마시는게 습관이 되어서 그런지 손에서 물을 떼지 않고 살고 있습니다.



물을 억지로 마시면 몸에 그렇게 좋은 것은 아닌데요 물을 꾸준히 적게 그리고 자주 마셔주면 몸에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물 많이 마시면 좋은점 관련하여 3가지 이유를 들어 설명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1. 살이 빠진다


물을 많이 마시면 살이 빠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물만 많이 마신다고 해서 무조건 살이 빠지지는 않으며 일정한 운동을 같이 하면서 물을 마시는 것이 살이 빠지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물을 마셔서 살을 뺄 생각이 있다면 하루에 최소 2리터는 마셔줘야 물로 인한 살을 빼는 것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목표를 2리터로 잡고 물을 마시게 되면 얼마 먹지 못하고 포기할 가능성이 있으니 물을 적게 먹는 분들은 작은 물병부터 시작하여 점차 용량을 늘려나가도록 합니다.



2. 몸에 좋은 효과가 많다


우선 혈액순환이 잘 되기 때문에 밤에 잠도 잘 오게 되며 그로인해 다음날 컨디션도 좋아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장시간 의자에 앉아 근무를 하는 분들은 물을 주기적으로 한잔씩 마셔주시면 피로감이 줄어들게 됩니다.



3. 피부관리에 효과적이다


여성분들 중 물을 많이 마시고 피부가 좋아졌다는 소리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물을 많이 마시면 살이 빠지는 것 뿐만 아니라 피부관리까지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물만 마셔도 살이 찌는체질?


가끔 보면 물만 마셔도 살이 찌는 체질이라는 사람이 있는데 그런 체질은 거의없습니다. 물에는 칼로리가 없기 때문에 물을 먹는다고 해서 살이 찌는 경우는 없습니다. 오히려 과도하게 많은 물을 섭취하여 부작용이 일어나서 복통으로 인해 살이 빠지는 경우는 있지만 말이죠.


사실 물만 마셔도 살이 찐다는 사람들이 아주 없진 않습니다. 진짜로 하루 종일 물만 마시는건 아니지만 물을 평소보다 많이 마시며 적은 음식을 섭취했음에도 불구하고 살이 찌는 경우가 간혹 발생하긴 하는데요 몸안의 장속 세균이 원인인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은 물을 평소보다 많이 마셨을때 그로인해 살이 찔 일은 없으니 극히 일부에게만 발생하는 물만 마셔도 살이 찐다는 말을 곧이 곧대로 받아드리진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물 많이 마시면 좋은점 3가지 이유를 들어보았는데요 가장 큰 이유는 아마도 살이 빠진다는 이유 아닐까요? 몸 관리 잘하시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