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방위훈련일자 확인 복장 및 불참시 벌금은 얼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 민방위훈련 연기가 가능한가요?


민방위훈련 연기는 다음 일정이 존재한다면 연기가 가능합니다.


▶ 민방위훈련일자 확인은 어디서 가능한가요?


국가재난정보 민방위 사이트에서 민방위 훈련조회가 가능합니다.



민방위훈련 통지서를 받고 훈련받지 마시고 미리 조회하여 민방위훈련을 받아보시는것은 어떠신가요?



민방위훈련은 예비군훈련과는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민방위훈련 연기를 통해 늦게 가거나 아예 민방위훈련 불참 벌금납부를 통해 훈련자체를 참가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민방위훈련 불참 벌금은?


민방위훈련 불참시 부과되는 벌금은 최대10만원으로서 예비군불참시 발생하는 고발 및 벌금액수와는 크게 낮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럴수밖에 없는 이유가 민방위훈련 목적이 적의 무력침공 및 국가재난사태에 대비하여 군인과 함께 싸우는 것이 아닌 대피를 목적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민방위훈련 불참 벌금이 예비군훈련보다는 상당히 낮게 책정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민방위훈련시 신분이 군인이 아니므로 민방위훈련 복장은 일반 편안한 복장으로 하고 민반위훈련 신청 및 참가하시면 되겠습니다.


민방위훈련일자 확인



민방위훈련 일정 조회를 위해서 국민재난안전포털 민방위 항목을 접속하겠습니다.



하단 세부검색을 통해 민방위훈련 지역 및 기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서울특별시 동작구 사당1동으로 검색한 결과 이와 같이 민방위훈련 신편대원만 교육이 가능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지역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서울특별시 마포구 공덕동으로 검색 진행해보았는데요 이 지역은 신편대원 뿐만 아니라 민방위대편입 2~4년차대원도 교육대상에 포함이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본인의 민방위 연차 조회를 통하여 민방위 연차가 처음(1년차)인 경우 신편대원 훈련장소 아무곳이나 가서 미리 민방위훈련 신청을 통해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이런식으로 민방위훈련 조회 방법을 통해 2~4년차 대원 훈련 가능한 곳을 찾으셔야 합니다


Note - 민방위 연차 조회는 따로 할 필요 없이 본인의 전역일에 9년을 더하게 되면 그해부터 민방위 연차가 1년부터 시작됩니다.



민방위훈련일자 확인 복장 및 불참시 벌금은 얼마인지 알아보았습니다. 민방위 5년차부터 사이버교육 센터를 통한 교육 및 교육시간이 연 1시간으로 줄어드는데요 저는 아직 민방위 5년차가되려면 멀었네요

블로그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