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용직 퇴직금 계산 및 신고방법 알아보겠습니다.




▶ 일용직 퇴직금 계산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일반근로자 퇴직금 계산방법과 동일하게 계산됩니다.


▶ 일용직 퇴직금 지급규정을 어기는 곳도 있나요?


법정 근로시간을 지키며 일하는데 일용직 퇴직금 지급규정을 어길 경우 신고하셔야 합니다.



일용직 퇴직금 정산은 퇴직금 지급 규정에 의해 정당하게 받아내야 할 권리입니다.



일용직 퇴직금 지급규정은 근로자 퇴직급여 보장법에 명시되어 있는 제도로서 일용근로자의 경우라 하더라도 공사만료시까지 이상없이 근로한 경우 일반근로자와 동일한 취급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퇴직금 지급 규정은 다들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일용직 퇴직금 지급규정에 있어서 한 두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일용직 퇴직금 조건


※ 연속으로 근무한 일자가 1년을 넘을 경우

※ 4주 평균 근로시간이 1주일당 15시간 이상인 경우


일용직 퇴직금 신청이 가능한 이유는 갱신마다 4대보험이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만약 4대보험 가입을 하지 않은 일용직의 경우 실업급여는 물론 퇴직금 역시 제공받을 수 없습니다.



4대보험 하면 떠오는 것이 바로 프리랜서인데요 프리랜서 4대보험 적용이 되지 않는만큼 퇴직금 및 실업급여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건설일용직 퇴직금 계산 공식은 일반근로자와 마찬가지로 평균임금 x 30일 x 근로기간을 1년으로 나누게 되면 계산이 되는데 고용노동부에서 퇴직금 계산기를 통해 본인의 법정 근로시간을 따져 퇴직금이 얼마인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일용직 퇴직금 계산을 진행해보았는데요 설정한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간 - 2014.01.01 ~ 2017.01.01

퇴직전 3개월 임금 - 300,300,300만원

상여금 및 연차수당 - 없음


일용직 퇴직금 계산법 자체가 일반근로자와 차이가 없기 때문에 대략 이렇다고 보시면 됩니다.



해당 조건을 지정했을 때 일용직 퇴직금 계산방법에 의해 약 881만원을 퇴직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게 됩니다.



퇴직금 지급 규정에 따른 일용직 퇴직금 계산 및 신고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일용직 퇴직금 조건을 들먹이며 퇴직금을 지급하지 않는 곳도 있답니다.

블로그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