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타이어 교체시기 및 타이어 평균수명은 얼마나 될지 알아보겠습니다.



▶ 자동차 타이어 교체시기는 어떻게 되나요?


주행거리로 보았을때 약 30,000Km ~ 40,000Km 정도 운행시 바퀴 교체시기가 옵니다.


▶ 자동차 타이어 보는법은 어떻게 하나요?


자동차 타이어 측면에 숫자 및 영어를 통해 자동차 타이어 년도 보기가 가능합니다.



자동차 타이어 수명을 알아보시고 올바른 교체시기를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타이어 교체시기


자동차 바퀴교체는 언제 해야 할까요? 자동차 타이어 보는법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자동차 운행만 할줄 알지 세세한 부분은 아무것도 모르겠어서 답답할때가 많습니다.


자동차 타이어 교체시기는 타이어 운행키로수를 제외하고도 자동차 타이어 수명을 통해서도 교체시기를 가늠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자동차 타이어 수명(유통기한)은 소비자피해보상규정상 구입 후 3년~4년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생산된지 3년 이상 지난 타이어는 자체폐기를 하지만 악덕업자들은 해당 사실을 고객에게 알리지 않은 채 타이어를 판매하는 경우도 간혹 존재합니다.



하지만 중요한것이 타이어는 무조건 새것을 받기보다는 생산한지 대략 6개월 정도 지난 타이어가 운행하기 가장 좋은 타이어라고 합니다.



또한 타이어 홈에 100원짜리 동전을 넣었을 경우 이순신 모자가 안보일때까지 들어가게 되면 타이어 마모가 되었기에 자동차 타이어 교체시기가 임박했음을 알리는 신호이기도 합니다.



자동차 타이어 교체비용은 정확하게 기본적으로 국산차의 경우 하나에 최소10만원이상이 들어간다고 보시면 되며 20만원을 넘는 타이어는 거의 없이게 대략 15만원언더에서 해결이 가능합니다.



자동차 타이어 교체시기 및 타이어 평균수명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가장 중요한 타이어 년도보기 잊지 마시고 자동차 타이어 관리 꼼꼼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블로그 이미지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