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중고차 시세를 따져볼 때 어떻게 하시나요? 저는 자동차를 잘 모르며 중고차 시세 역시 잘 모릅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중고차 가격을 보고 이것이 허위매물이구나 진짜구나 정도는 판단이 가능합니다.



최근들어 엄청나게 열을 붓는 광고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KB차차차 라는 광고인데요 라디오에서 광고를 하두 들어서 그런지 거의 광고를 외우다시피 해버렸습니다. 오늘은 중고차 kb차차차 kb국민 차차차 라는 주제를 가지고 한번 이야기를 진행해볼까 합니다.



중고차 구매시 가장 걱정이 되는 부분은 바로 허위매물일겁니다. 인터넷이 제대로 발달하기 이전엔 거의 존재하지 않았던 허위매물이 인터넷이 발달함에 따라 꾸준히 증가하더니 몇년전엔 거의 최고점을 찍어서 10개의 매물중 7~8개는 허위매물인 경우가 있었습니다. 중고차 허위매물 근절을 위한 카파라치 제도를 마련한다고 하였으나 아직 시행은 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던중 이러한 상품이 있다는 것을 엄청나게 광고하는 통에 머리속에 박혀버렸는데요 이 상품의 몇가지 중요한 내용들을 파헤쳐볼까 합니다.



1. 중고차 환불 보장


중고차는 한번 팔면 끝이다? 아닙니다. 일단 중고차를 구매하게 되면 안면이 있거나 자주갔던 정비소로 가서 정비를 하번 받게 될텐데요 구매당시 내용과 정비상의 내용에 차이가 있다? 3일안에 구매당시와 다른 문제가 발견될 경우 차량 환불을 진행해드립니다.



2. 헛걸음보상


아마 중고차 허위매물로 가장 많은 피해를 보는 항목 중 하나인데요 그들은 일단 손님을 차량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싼값에 차량을 올려놓고 해당 차량을 구매하러 오게 만든다음 해당차량을 갖은 이유를 들어 판매를 하지 않습니다. 


만약 방문예약 완료 후 방문을 진행했는데 예약해놓은 차량을 구매할 수 없다? 현장에 차량이 없는 경우 도는 제공된 정보와 차량 정보가 다른 경우 보상을 해드립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사전 온라인 방문예약이 완료된 경우에 한해서만 보상을 해드린다는점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3. 매도가 보장


내 차량을 판매하게 될 경우 매매상과 연결된 곳에서 내 차량시세를 보장해 드리고 있습니다. 단 보장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는데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정보를 기재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빠진 항목이 있는 경우, 시세 산출이 불가능한 차량 예를들면 일부 스틱차량의 경우 보장이 불가능합니다. 



KB차차차에서는 차량 구매시 검색을 통하여 차량을 알아보실 수 있는데요 다른 사이트 역시 이러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123번에 해당하는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경우는 없기 때문에 한번쯤 검색해볼만 합니다. 한번 검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아의 K5를 2010년부터 2013년식 모델을 검색해보았습니다. 매물이 잔뜩 나오게 되는데 매물 왼쪽 상단을 보시면 환불,헛걸음,보증 세가지 메뉴가 존재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세가지 항목에 대해 100% 보장해주는 매물이 있는가 하면 세가지 항목중 한가지 또는 두가지 항목의 불이 꺼져있는 매물 역시 존재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KB에서 단독으로 운영하는 것이 아닌 중개상과의 연결고리만 가지고 있는 일종의 차량 중개업체입니다. 즉 사고가 발생해도 KB라는 이름으로 보상을 해준다는 뜻이기도 하기에 믿고 매물을 알아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요즘은 컴퓨터보다는 모바일로 이용을 많이 하는 시대라 모바일 어플 역시 준비되어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어플설치를 통해 더 자세하게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중고차 kb차차차 및 kb국민 차차차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kb는 역시 든든하네요 라는 마지막 광고멘트의 말이 머리속에서 떠나지를 않는데요 중고차 허위매물 이것으로 인해 근절될 수 있을까요?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