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전산시스템 발달로 인해 건강보험증을 가지고 병원을 찾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저도 최근에 병원을 다녀왔는데 건강보험증을 들고 가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자동으로 처리해주더라구요.



외국인도 3개월만 체류하면 병원진료를 내국인과 같은 방식으로 혜택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국민들 세금으로 외국인들 고쳐주고 참 어이가 없습니다. 오늘은 건강보험증 재발급 및 의료보험증 재발급 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증 재발급 받기



의료보험증 재발급을 위해서는 우선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하겠죠? 홈페이지 상단의 민원신청 메뉴중 하위메뉴인 조회/발급 부분으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공인인증 로그인 관련 페이지 이동 팝업창이 뜨는데 이동하여 인증을 진행하도록 합니다. 인증전 몇가지 프로그램들이 설치되기 때문에 익스플로러가 아닌 다른 브라우저로는 이용이 불가능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인증이 완료되면 자주찾는 민원에 건강보험증 재발급이라는 아이콘이 보이는데 클릭하도록 합니다.



간단하게 개인정보 관련 동의메세지가 나오는데 동의함에 체크하시고 넘어가도록 합니다.



건강보험증 재발급신청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한 뒤 확인을 누르면 재발급 작업은 종료가 됩니다. 건강보험증 재발급 기간은 약 5일에서 7일정도가 소요되며 재발급되는데 들어가는 수수료는 없습니다.



이상으로 건강보험증 재발급 및 의료보험증 재발급 방법 관련하여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지금도 종종 하고 있는 해외거주중인 사람들이 국내 입국을 했을때 본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병원을 이용하는 부정적인 방법을 통해 건강보험증을 필요로 한 것 외에는 솔직히 요즘같은 시대에 재발급을 할 이유가 있을까요?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