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연평균 근로자 연봉은 3천만원대로 정확하게는 네이버에서 발표한 2016년01월08일 비즈니스워치 출처에 의한 직장인 평균연봉이 3,198만원으로 나왔습니다. 아마 대기업 중소기업을 모두 포함한 연봉일듯 합니다.



당연히 해당 연봉은 세전연봉인데 연봉실수령액표에 따르면 연봉3,200만원을 받는다쳐도 실제 받을 수 있는 월급은 240만원입니다. 그렇게 많지는 않은 금액입니다. 오늘은 사람인 연봉계산기 내 연봉을 계산해보자는 주제로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사람인 연봉계산기


취업사이트 사람인에서는 연봉계산기를 통해 자신의 연봉에 대한 공제 및 실 수령액을 알아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곳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연봉과 월급 중 선택이 가능하며 퇴직금을 별도로 지정이 가능하며 연봉에 포함시킬 수도 있습니다만 퇴직금을 연봉에 포함시키는 것은 근로기준법상 위반이기 때문에 의미가 없으므로 나중에 직업을 구하시거나 직업을 구하신상태라면 한번쯤 다시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네이버에서 발표한 우리나라 평균연봉을 대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198만원인데요 부양가족수와 20세이하 자녀수가 많아질 수록 소득세와 지방소득세가 낮아집니다. 



부양가족수 본인포함 0명 및 20세이하 자녀수 0명으로 계산했을때 3,198만원의 연봉으로 받을 수 있는 예상 실 수령액은 약 239만원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금액은 말그대로 예상 실수령액일뿐 각각의 회사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으므로 100% 정확하다고 볼 수는 없지만 어느정도는 맞아 떨어진다고 보시면 되므로 참고용도로만 써주시길 바랍니다. 저희 회사는 상조비라고해서 만원정도를 추가로 공제하더군요.



이상으로 사람인 연봉계산기 이용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여러분도 관심있으시다면 한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