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지하철 탑승 이용안내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 삼성페이 지하철 탑승이 가능한가요?


삼성페이 등록 카드를 이용하여 지하철 탑승이 가능합니다.


▶ 신용카드 지하철 교통카드 기능을 이용하나요?


모바일 카드 생성 후 신용카드와 연동하여 교통카드 기능을 이용합니다.



해당 작업은 갤럭시노트5 안드로이드 버전 6.0.1 마시멜로에서 진행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오늘도 지하철 탑승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교통카드를 이용합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현금은 거의 이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지하철 탑승을 위해서는 일반 교통카드와 마찬가지로 등록이 되어 있는 삼성페이 교통카드를 이용하여 지하철 개찰구에 휴대폰(스마트폰)을 찍고 이동하면 됩니다.



만약 휴대폰 nfc 기능을 활성화 하지 않는다면 아무리 휴대폰(스마트폰)을 지하철 카드접촉부위에 갖다대도 인식이 되지 않습니다.


삼성페이 등록이 불가능한 카드 역시 존재하기 때문에 지하철 탑승에 있어서 삼성페이가 완벽하다고 볼 수 없습니다. 대표적인 카드가 지하철 정기권(지하철 정기승차권) 및 팝카드(Popcard)입니다.


또한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내부의 교통카드 기능을 뽑아 쓰는 것이 아닌 모바일 카드 생성 또는 기존 교통카드를 등록하여 사용하는 방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지하철 탑승을 아무리 많이 하더라도 교통카드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일반 학생들이나 이용할법한 삼성페이 지하철 탑승 이용안내 해드렸습니다. 저 역시 삼성페이가 등록되지 않는 지하철 정기권을 이용중이기 때문에 삼성페이 지하철 이용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