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을 할 때 이력서는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요즘취업 뿐만 아니라 아르바이트에서 마저 이력서를 요구 하는 곳이 있을 정도로 다양화 되고 있는데요 제가 아르바이트를 할 시절인 약 10년전만 해도 아르바이트에 이력서 요구는 한 적이 없었습니다.



뭐 어찌되었든 이력서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일정한 절차가 필요한데요 오늘은 이력서 작성방법 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직장에 취업을 할 때 대졸공채가 아닌 이상 각 취업사이트를 통해 이력서를 작성하고 저장하여 그것을 가지고 취업에 활용하게 될텐데요 취업사이트의 대표격인 잡코리아,사람인,인크루트 같은 경우 가입을 하면 내부에 이력서가 존재하므로 그에 맞춰서 작성만 하시면 됩니다.



만약 취업사이트에 작성되어있는 이력서 외에 또 다른 이력서를 요구할 경우 이력서 모양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잘 골아야 합니다. 이것은 개인적인 문제라 딱 이걸 써라라고는 말씀드리지 못하겠습니다.



이력서 작성방법


일단 이력서를 받아야 하겠죠? 무료 이력서 양식은 http://freedoc.co.kr/ 이곳에 많이 준비되어 있으니 원하시는 이력서를 다운로드 다아 정성스럽게 작성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력서를 작성할때는 학력은 고등학교부터 적고 경력은 되도록이면 자기가 지원한 직무와 연관된 경력만을 적습니다.  만약 직무와 연관된 경력이 아니기 때문에 경력의 공백이 생길 경우 면접시 설명을 통해 대체하도록 합니다. 1년이하의 경력 역시 적게 된다면 면접시 마이너스 효과가 생길 수 있으므로 적지 않도록 합니다.



자격증 기입항목도 마찬가지로 해당직무와 연관이 있는 자격증만을 적습니다. 저는 IT업계에 있지만 개인적인 이유로 중장비자격증을 취득한 적이 있었습니다만 자격증란에는 기입하지 않았습니다. 면접을 볼 때 그것으로 인해 질문공세가 들어올 확률이 있기 때문에 사전차단작업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자격증기입란에 1종보통 운전면허 역시 기입하지 않습니다. 운전면허라는 것은 없는 사람이 없다고 봐도 무방하기 때문에 자신의 직업이 운전과 관련이 있지 않는 이상엔 가급적 적지 말도록 합니다.



그리고 문구점에서 파는 500원짜리 이력서 역시 사용하지 않고 위에서 적어놓은 홈페이지에서 이력서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문구점 이력서는 한장에 모든 것을 다 넣으려고 하다보니 기입할 수 있는 정보가 너무 부실합니다.



이상으로 간단하게 이력서 작성방법 관련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너무 기초적인 내용이지만 혹시라도 모르는 분들을 위해 다시한번 되새기자는 의미에서 글을 적었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할게요


블로그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