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여하에 따라 인정되지 않을 수 있는 재직증명서 발급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작업시 인정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나요?


은행제출용 재직증명서의 경우 인터넷발급시 인정이 되지 않습니다.


▶ 재직증명서 발급은 어떻게 증명되나요?


4대보험 가입기록을 통해 재직증명서 발급이 이루어집니다. 



해당 내용은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로 재직증명서를 대신하기 때문에 일부업체에서 인정이 되지 않을 수 있으며 프리랜서 4대보험 미가입자는 해당 내용에서 제외됩니다.



재직증명서 발급방법 또는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키워드로 많은 분들이 검색을 할 경우 나오는 결과가 99%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입니다.


저 역시 해당 방법을 알려드리기 이전에 앞서 이 방법을 통해 시도했을 경우 100% 인정이 되지 않는다는 점 알려드립니다.



국민연금공단 NPS 사이트로 이동하여 왼족 중간쯤에 존재하는 개인 민원(조회/증명)로그인 항목을 눌러줍니다.



조회/증명 항목의 가입증명서 라고 되어 있는 곳을 눌러줍니다.



소지하고 계신 공인인증서를 통해 인증작업을 진행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관련 동의항목 이후 국민연금 가입내역 리스트가 나오게 되는데 이를 가지고 재직증명서를 대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내용은 국민연금 가입내역이지 재직증명서가 아니며 회사 직인이 찍혀 있는 재직증명서를 요구하는 곳(은행,경력제출용도)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이 방법이 인정되지 않을 확률이 종종 있습니다.



재직증명서 발급방법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재직증명서 또는 경력증명서는 회사가 폐업하지 않은이상 이 방법은 인정되지 않을 확률이 높은데 사실상 인터넷발급 방법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 이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는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