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을 하기 위해 메일 인증을 해야 할 이유가 있거나 모르는 상대방과 메일교환을 할 경우 자신의 본 메일을 공유하기 꺼려지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그렇다고 메일을 하나 더 만들기는 귀찮은데 오늘은 일회용 이메일 욥메일에 대하여 알아보고 한번 사용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우선 욥메일 홈페이지를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주소는 http://www.yopmail.com 으로 진입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를 접속하면 모두 영어로 되어 있는데 중학교 수준의 영어라 이용하는데 별 문제는 없을듯 합니다. 



우선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일은 빈칸에 이메일 생성을 위한 이름을 입력한 뒤 Check Inbox를 누릅니다.



별다른 이상이 없다면 이메일의 접속이 이루어집니다. 이미 다른 사람이 이메일을 사용했기 때문에 스팸메일이 잔뜩 쌓여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할 수 있는 작업은 몇가지 되지 않지만 일반 이메일과 크게 다르지 않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Write - 글쓰기

Forward - 전달

Check for net mails - 새로운 메일 확인

Encording - 메일언어 확인


test1234@yopmail.com 이 메일에 테스트메일 한번 보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메일을 통하여 테스트메일을 보냈습니다. 테스트메일이 해당 메일로 도착한 것을 잘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착한 메일을 확인한 이후에는 보안상 삭제작업을 해야 하겠죠?


욥메일 사용시 장단점


사용하기 편하며 내 진짜 메일을 상대방에게 알려주지 않고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말그대로 일회용 이메일이기 때문에 몇번의 메일 사용이후에는 보안을 위해 수신된 메일을 삭제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으며 욥메일의 구조를 아는 사람이라면 상대가 욥메일에 들어올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이상으로 일회용 이메일 관련하여 욥메일(YopMail)을 알아보았는데요 쉽고 간단하게 사용이 가능하지만 그만큼 보안에 취약한 메일인 만큼 자주 사용해서는 안되겠죠?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