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 반품 방법 다른 물건을 반품시켰다면 어떻게 될까요?



 

▶ 지마켓 반품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상품을 받은 뒤 7일 이내 반품접수를 진행해야 합니다.


▶ 지마켓 반품 택배비 지불은 어떻게 하나요?


지마켓 반품 택배비는 구매자 부담을 원칙으로 합니다.



지마켓 반품취소시 재반품 요청이 불가능하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지마켓 반품 방법 주의하자


지마켓 반품방법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겁니다. 이 글에서 말하고자 하는 의도는 지마켓 반품방법보다는 반품을 잘못 보냈을대 어떻게 되느냐를 알아보기 위함입니다.



그림에서 보시다시피 비슷한 상품을 두개 신청하거나 같은날 같은 택배회사로 배송이 두개이상되어 반품시 상품을 서로 엇갈려 진행하는 사람이 있을겁니다.


지마켓 반품기간은 물건을 받은지 7일안에 반품신청을 해야 하며 상품을 받은지 7일이 지나게 되면 반품신청이 불가능하므로 지마켓 반품신청에 있어서는 신중하게 선택하셔야 합니다.



지마켓 상품 반품 작업을 진행시 택배회사에서 수거진행을 하게 되면 물건을 판매업체에서 인수받았을 경우 확인전화가 오게 됩니다. 지마켓 반품 택배비는 고객부담으로 이루어지며 상품을 잘못 반품시켰을 경우 구매상품이 되돌아오기 때문에 반품이 아닌 지마켓 교환신청 처리로 진행되며 총 5000원의 비용이 추가 발생하게 됩니다.


중요한 점은 엇갈려 보냈을 경우입니다. 현재 상황은 같은 날 동시에 반품을 진행했지만 업체가 서로 다른 경우라 지마켓 상품 반품이 하나만 진행되었으며 하루 뒤 물건 배송이 잘못 이루어졌다는것을 알게 된 상황입니다.


이렇게 될 경우 다른 상품이 정상적으로 반품진행되지 못해 반품이 불가능한 상황에 처해집니다. 만약 서로 다른 상품을 두개 이상 반품 진행을 같은날 했다면 사태는 더 심각해집니다. 이것도 마찬가지긴 하지만요.


지마켓 반품취소시 어떻게 되나?


현재 본인의 상황은 지마켓 상품 반품 하나가 불가능하여 반품요청 취소 후 몇일 후 재반품요청을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경우 지마켓 반품취소 신청시 다시 반품신청이 불가능하다는 지마켓측 답변이 있습니다. 반품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은 제품은 교환신청으로 도착하여 다시 보내면 되지만 반품취소 처리된 상품은 반품할 수 있는 길이 막힙니다.


게다가 상품가격이 만원혹은 그 이하대라면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지는 경우(반품비가 더 나가거나 반품 이후 남는 금액이 없음)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절대로 지마켓 반품방법을 알아보실때 물건을 잘못 넣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지마켓 반품방법 다른 물건을 반품시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지마켓 반품취소시 반품자체가 막힐 수 있으므로 절대적으로 주의를 요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