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방법 안내 해드리겠습니다.




▶ 하이패스 미등록 차량이 하이패스 미부착 통과를 할 경우?


10회까지는 정상청구 되지만 11회부터는 하이패스 미납요금 10배 청구됩니다.


▶ 하이패스 미납통행료는 어디서 납부하나요?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하이패스미납조회 및 납부 가능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시 11회부터 금액이 크게 늘어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방법?


하이패스 미등록 차량이 아히패스 미부착 통과를 하거나 기계결함의 오류로 인해 하이패스 미작동 또는 미인식이 이루어지더라도 카메라에 차량번호가 찍히기 때문에 10회까지는 정상부과가 됩니다.


하지만 11회부터는 고의로 하이패스 무단통과를 한다고 판단하여 하이패스 미납요금 10배 가산이 붙게 됩니다. 즉 하이패스 요금이 3000원이 나왔다면 11회부터 부과되는 하이패스 미납요금은 30000원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를 통해 하이패스 미납통행료가 있는지 확인한 뒤 혹시라도 미결재 내역이 있다면 되도록 빠른 시간 안에 결재진행하셔야 합니다.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서비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및 조회가 가능합니다. 왼쪽 하단 미납통행료 조회/납부 메뉴를 눌러보겠습니다.



본인의 하이패스 미납통행료금액이 나오게 되며 후불카드,계좌이체,신용카드 등의 납부방법 선택이 가능합니다.



차량조회를 아무거나 진행해보았는데요 본인명의의 차량이 없는 경우 하이패스 미납통행료 조회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한 본인의 기본정보 내역입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하이패스 미납요금 자동납부 신청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하는 곳은 이곳에서 모두 가능하므로 공인인증서 준비 후 인증과정을 거쳐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 및 조회 작업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방법 안내 해드렸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

,